코타키나발루 맛집 BEST 5(휠체어 타고 접근 가능한 식당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맛집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내돈내산, 주관적인 맛집 추천 입니다^^).

여러 블로거들이 맛집 소개를 전문적으로 많이 해서 제 글이 도움이 안되실 수도 있겠지만, 제가 소개해드리는 곳은 모두 휠체어를 타고 들어 갈 수 있는 곳 입니다. 휠체어를 이용하시는 분이나 함께 동행하시는 분들 모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여행 중에 들어간 식당 중에서 맛 없다고 느낀 곳은 모두 빼고, 맛 있었던 곳만 소개해 드릴게요..

코타키나발루 여행 썸네일

 

아주 주관적인 저의 입맛이니 참고해주세요. 우선, 저는 깔끔한 곳을 좋아해서 에어컨이 없는 로컬 식당은 가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저는 국수를 좋아하는 편이나 고수는 먹지 않습니다. 항상 고수는 모두 빼 달라고 하고 먹어야 했습니다. 그래서 거의 쇼핑몰이나 리조트에 있거나 깔끔해 보이는 규모가 큰 식당 위주로 이용을 했는데요. 여러 식당과 카페를 갔지만 제가 다시 코타키나발루를 여행 가면 또 가고 싶은 식당만 추천해 드릴게요.

코타키나발루 맛집 1. 마담콴(Madam Kwan’s)

제가 코타키나발루에서 가장 맛있다고 느낀 식당은 이마고 몰 안에 있었습니다. 바로 마담콴이라는 식당인데요. 쇼핑몰에서 구경하다가 너무 배고파서 그냥 들어갔는데 넘 맛있더라고요. 누들을 로컬 식당에서 먹으려니 위생적이지 않아 보이는 곳이 많아서 패스 했었거든요.

코타키나발루 맛집코타키나발루 맛집

 

 

 

 

 

저기 사진에 나와 있는 여성 분이 카담 콴 이신 것 같았는데요. 검색해보니 식당이 여러 개 있더라고요. 뭔가 우리나라의 백종원 선생님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마담콴은 제가 여행 중에 가장 맛있게 먹은 곳이었습니다.^^

코타키나발루 맛집

이곳은 락사, 누들을 파는 곳이었는데, 쾌적한 분위기가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물론, 맛도 있었고요. 사진에 나오지는 않았지만 음료도 맛있었습니다.

코타키나발루 맛집 2. 루시스 키친(Lucy’s Kitchen)

루시스 키친은 여행 마지막 날에 방문 했는데요. 여기는 탄중아루 맛집으로 아름다운 선셋을 바라보면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위치는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 근처에 있어서 샹그릴라에 묵으시면 도보로 갈 수 있습니다. 저는 시내에서 놀다가 그랩을 타고 식당 앞으로 바로 갔었는데, 식당 주차장에 장애인 주차구역도 있었습니다.

코타키나발루 맛집 루이스키친 코타키나발루 맛집 루이스키친

그리고, 식당 입구에는 경사로도 있어서 휠체어 타고 들어갈 수 있습니다. 식당에 앉아서 해가 지는 모습을 바라볼 수 있고, 라이브 공연도 하고 있어서 더 아름답게 느껴졌던 곳입니다. 적당히 바람도 불고, 야경이 넘 예뻐서 절로 행복해지는 곳이었는데요. 만약, 다시 여행을 간다면 또 가고 싶은 곳입니다.

코타키나발루 맛집 루이스키친

누들, 양고기스테이크, 피쉬앤칩스, 밀크티를 시켜서 먹었는데요. 저는 전부 다 맛있었습니다. 피쉬앤칩스를 호주 여행갔을 때 먹었던 생각이 나서 시켰었는데요. 역시 호주에서 먹은 게 더 맛있긴 해요. ^^ 이렇게 다 먹으니까 우리나라 돈 4만 원 내외로 나왔던 것 같아요. 우리나라에서 양고기 스테이크를 시켰다면 하나만 해도 4만 원 정도 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코타키나발루 맛집 3. 샹 팰리스(Shang Palace)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 안에 있는 중식당 인데요.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로 이동한 첫 날에 짐을 풀고 리조트 안에 있는 중식당으로 갔습니다.

코타키나발루 맛집 샹팰리스 코타키나발루 맛집 샹팰리스

리조트 안에 있는 식당이라 다른 곳보다 비싼 게 단점이었지만, 고급스럽고 맛있어서 매우 만족했던 저녁 식사였습니다.

 코타키나발루 맛집 샹팰리스 코타키나발루 맛집 샹팰리스

저녁 늦은 시간이라 볶음밥, 치킨샐러드 등 간단하게 시켜서 먹었는데, 맛이 깔끔, 담백해서 부담스럽지 않았습니다.

 

코타키나발루 맛집 4. 아옌 산다 칸 전통 돼지 고기 튀김(Ah Yen Sandakan Traditional Fried Pork Kuey Teow)

수리아 사바 쇼핑몰 안에 있는 식당인데요. 볶음밥, 프라이드 치킨&돼지고기, 국수, 샌드위치 등을 파는 곳이었는데요. 아래 사진에 있는 메뉴판을 확대해서 보시면 자세한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코타키나발루 맛집 아옌 산다 칸 전통 돼지 고기 튀김 코타키나발루 맛집 아옌 산다 칸 전통 돼지 고기 튀김

쇼핑몰 안에 있어서 깔끔하고, 현지 사람들이 많이 먹고 있어서 그런지 맛집 분위기가 났습니다. 그래서 저도 들어 가봤는데요. 결과적으로 주문한 음식 모두 맛있었습니다.

코타키나발루 맛집 아옌 산다 칸 전통 돼지 고기 튀김  코타키나발루 맛집 아옌 산다 칸 전통 돼지 고기 튀김

빨간 접시에 담긴 카야 토스트는 너무 맛있어서 2개 더 포장해와서 먹었습니다. 어린이 입맛이라 카야 토스트가 가장 맛있었던 것 같아요. 우리나라 물가가 너무 비싸서 그런지 코타 키나발루 음식 가격은 저렴하게 느껴졌습니다.

코타키나발루 맛집 5. yoyo cafe

카페는 여행 기간 동안 여러 곳에 갔지만, 가장 맛있었던 곳은 yoyo cafe 입니다. 카페를 맛집으로 소개해야 할지 고민을 조금 했지만, 저는 너무 맛있었거든요.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밀크티를 먹을 수 있는 곳이라서 좋았습니다. 쇼핑몰 돌아다니다가 먹으면 정말 꿀맛!!

코타키나발루 수리아 사바 코타키나발루 밀크티 카페

저는 밀크티를 정말 좋아해서 공차도 엄청 자주 가거든요. 그래서 밀크티 파는 이 곳이 가장 기억에 남네요. 밀크티 때문에 대만 여행도 정말 행복했었거든요. 코타키나발루 덥고 힘든 시간도 있었는데, 밀크티를 먹여주니 다시 살아나서 좋았던 기억이 나네요.

코타키나발루 밀크티 yoyo

진작 알았으면 1일 1잔 했을 건데, 여행 끝 무렵에 이 카페를 발견해서 아쉬웠습니다. 여행 다니시면서 보이면 꼭 사서 드세요.

저의 주관적인 맛집 추천이었습니다. 모두 휠체어 타고 편리하게 접근 가능한 곳이니 여행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전 글: 코타키나발루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배리어프리 룸) (barrierfreezone.com)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