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타키나발루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 후기(장애인 객실, 배리어프리룸)

안녕하세요. 휠체어를 타고 코타키나발루를 여행하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리조트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여행 기간 동안 2군데의 숙소에서 머물렀었는데요. 첫 번째는 시내에 있는 비교적 저렴하지만 쾌적한 숙소였습니다(참고: 휠체어타고 코타키나발루 여행(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IHG 호텔)). 두 번째는 수영장이 있는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입니다. 휠체어를 타고 코타키나발루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 예약, 조식, 수영장 등의 부대 시설을 이용한 후기를 간단히 전해드리겠습니다.

코타키나발루 휠체어타고 리조트 가기

 

코타키나발루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 로비

 

코타키나발루에서 3박 4일 동안 지냈던 숙소는 바로 샹그릴라 탄중아루 코타키나발루 리조트입니다. 5성급으로 매우 넓고 쾌적한 곳이었습니다. 위치는 시내랑 멀어서 그랩을 타고 이동을 해야 합니다. 그랩을 타고 리조트 앞에 내리면 바로 입구가 있고, 입구에는 경사로가 있어서 들어가기 편리합니다.

이 곳은 휠체어를 이용하는 여행객이 지내기 정말 좋은 숙소였습니다. 장애인 객실 뿐 아니라 리조트 주변을 모두 둘러보기에 불편함이 거의 없었거든요.

코타키나발루 리조트추천: 샹그릴라 탄중아루 코타키나발루(배리어프리 룸)

(체크인: 15:00, 체크아웃: 정오 (2023년 3월 평일: 3박에 약 76만원에 예약함(2인 조식 포함))

Tanjung Sea View, 킹사이즈침대 1개

주소: No. 20, Jalan Aru, Kota Kinabalu, Sabah, 88100 말레이시아

 

샹그릴라 탄중아루 홈페이지: https://www.shangri-la.com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 장애인 객실(배리어프리 룸)

코타키나발루 샹그릴라 탄중아루 장애인 객실(배리어프리룸) 코타키나발루 샹그릴라 탄중아루 장애인 객실(배리어프리룸)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에 있는 장애인 객실(배리어프리 룸)은 1층 로비와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휠체어를 타고 이동하기 넓고 쾌적한 공간이었으며 1층이라도 뷰가 아주 좋았습니다. 저는 조금 일찍 도착해서 짐을 맡기고 리조트 구경을 하려고 했는데, 체크인을 바로 해주신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짐을 안전하게 방에 보관하고 리조트 산책을 할 수 있었습니다.

코타키나발루 샹그릴라 탄중아루 장애인 객실(배리어프리룸) 코타키나발루 샹그릴라 탄중아루 장애인 객실(배리어프리룸)

제가 예약한 방은 휠체어를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방이었는데요. 배리어프리 룸이라고도 합니다. 화장실 문턱도 없고, 넓어서 휠체어를 타고 이용하기 좋았습니다(화장실 안 우측에 샤워체어도 있습니다.). 그리고, 베란다는 차를 마실 수 있는 테이블과 의자가 있고, 베란다에 앉아서 바라보는 배경도 멋있었습니다. 휠체어를 타고 베란다로 들어갈 수 있도록 되어 있었고요. 결론적으로 이 리조트는 휠체어를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시설과 서비스가 아주 좋았습니다.

샹그릴라 탄중아루 코타키나발루 리조트 장애인 이용 가능 객실(배리어프리 룸) 예약 방법을 간략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호텔 예약 사이트 접속(저는 호텔스닷컴에서 예약 했습니다.)
  2. 샹그릴라 탄중아루 코타키나발루를 검색 후 예약(장애인 객실이라는 표시가 없으면 일반 룸으로 예약 진행)
  3. 예약 과정에서 요구사항에 휠체어 이용한다는 내용을 적고 배리어프리 룸을 요청하는 글을 적음 
  4. 예약 확정 메일을 받으면 끝(예약이 됐는지 꼭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 조식

코타키나발루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 복도 코타키나발루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 지도

조식도 같이 예약했기 때문에 식당 위치를 알아 두어야 했습니다. 로비 앞에 있는 계단으로 내려가면 식당이 바로 있지만 저는 엘리베이터를 찾아서 살짝 돌아다녔는데요. 제가 묵은 방을 나와 오른쪽으로 가면 엘리베이터가 있었습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한층 아래로 내려가면 샹그릴라 탄중아루 배치도가 있고, 정면에는 수영장과 바다, 오른쪽에는 조식을 먹을 수 있는 식당이 있는데, 식당 가는 길도 참 예뻤습니다.

코타키나발루 샹그릴라 탄중아루 

조식은 뷔페로 다양한 음식들이 있었고, 누들, 오믈렛 등의 즉석 요리도 있었는데, 저는 3일 동안 계속 먹으니 조금 지겨워졌습니다. ㅋ ㅋ

코타키나발루 샹그릴라 탄중아루 조식 코타키나발루 샹그릴라 탄중아루 조식

저는 즉석에서 만들어주는 밀크티가 가장 맛있었어요. 저는 다시 간다면 조식은 하루만 먹어보고 다른 날은 그냥 늦잠을 잘 것 같습니다.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 수영장

코타키나발루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 수영장 코타키나발루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 수영장

수영장은 수심이 다양하게 있어서 어린이용부터 깊은 곳까지 다양하게 즐기기 좋게 되어 있었는데요. 저는 남편이 안아서 수영장 안으로 들여 보내주면 혼자 물 속에서 천천히 왔다 갔다 했습니다(저는 수영을 못하기 때문에 팔에 끼우는 튜브를 사서 갔어요).

코타키나발루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 수영장

안전요원들도 여러 명 있어서 무서움이 사라졌는지 점점 자신감이 붙어서 가장 깊은 곳까지 가서 사진을 찍었는데, 하늘이 참 예쁘죠?

휠체어는 수영하면서도 볼 수 있도록 시야에 들어오는 곳에 두었는데 아무도 만지지 않아서 안심이 되었습니다. 참고로 마지막 날도 새벽에 수영하고 조식을 먹고 올 정도로 눈치(?) 보지 않고 수영장에 들어가는 게 넘 좋았습니다.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 풍경

코타키나발루 샹그릴라 탄중아루 코타키나발루 샹그릴라 탄중아루 선셋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는 선셋이 유명하고, 여기저기 산책할 곳이 많아서 좋았는데요.

코타키나발루 샹그릴라 탄중아루 코타키나발루 샹그릴라 탄중아루

특히, 휠체어를 타고 리조트 안을 산책하기 좋게 되어 있어서 거의 매일 산책을 하며 풍경을 사진에 담기 바빴습니다. 햇살이 뜨거우니 썬크림, 모자 잘 챙기셔야 합니다.

코타키나발루 샹그릴라 탄중아루 코타키나발루 샹그릴라 탄중아루 비치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를 이용하는 고객만을 위한 해변도 있었는데 해변은 모래사장이라서 안쪽까지는 휠체어를 타고 들어갈 수는 없어서 해변 주변에 있는 테이블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음료를 마시다 왔습니다..

휠체어를 이용하는 여행객이 즐기기에도 아주 좋은 리조트로, 접근성이 좋으니 코타키나발루 여행갈 때 꼭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 thoughts on “코타키나발루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 후기(장애인 객실, 배리어프리룸)”

  1. 여기 정말 좋은거 같아요 ㅋ 저도 추천임
    굳이 굳이 단점을 찾자면
    한국인이 너무 많다는거랑, 리조트내 물가가 좀 비싸단더랑
    조식메뉴가 매일 거의 똑같고ㅋㅋ
    리조트가 조금 오래돼서 엘리베이터 고장이 간혹있고 샤워필터를 갖고가서 써도 물에서 조금은 냄새가 난다 정도?

    응답
    • 그렇군요. 단점보다는 장점이 더 많았던 것 같아요. 뷰가 너무 좋아서 모든 단점이 커버되는 것 같습니다. 아, 말레이시아 여행에 샤워필터는 정말 필수 같네요. ㅋㅋ

      응답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