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타키나발루 여행 속 아름다운 블루모스크와 핑크모스크의 매력

코타키나발루 여행 속 아름다운 블루모스크와 핑크모스크의 매력

안녕하세요.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여행에서의 경험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코타키나발루 여행은 휴식이 목적이었기에, 관광을 최소화 하려고 했는데요. 그래서 각종 투어도 신청하지 않고 주로 리조트에서 휴양을 즐기기로 했죠.

하지만, 남들이 가는 유명한 곳을 가보지 않으면 약간 아쉬울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유명한 곳은 가보자 해서 코타키나발루 유명 관광지인 블루모스크와 핑크모스크를 가서 인증샷을 찍고 왔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독특하고 매력적인 건물이 인상적이었던 코타키나발루 인기 명소, 블루모스크와 핑크모스크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코타키나발루 인기명소

코타키나발루 블루모스크

코타키나발루 여행 블루모스크

코타키나발루의 블루모스크는 파란색 돔과 장식으로 아름답게 꾸며진 모스크입니다.

리조트에서 그랩을 불러서 타고 이동을 했고요. 그랩 기사님이 계속 투어 호객 행위를 하셔서 조금 불편한 경험을 하기도 했습니다.

어쨌든 블루모스크에 잘 도착을 해서 신나게 사진을 찍었는데요. 날씨가 좋으니 그냥 찍어도 예쁘게 나오더라고요.

파란색은 이슬람 예술에서 스카이 블루를 상징하는 색으로, 하늘과 바다를 떠올리게 하는 아름다운 모스크 건물은 감탄을 자아내기에 충분했는데요. 주로 이슬람 교도와 관광객들이 방문해서 기도하거나 아름다운 사진을 찍는 인기 명소인데요.

코타키나발루 여행 블루모스크 코타키나발루 여행 블루모스크

예쁜 색감때문에 더 많은 사람들이 찾는 것 같습니다. 저는 안에 들어가서 기도하진 않고 사진만 찍고 왔습니다. 이 담벼락 근처에서 사진을 찍는데, 평지라서 휠체어를 타고 쉽게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코타키나발루 인기 명소 블루모스크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에 그네도 있어서, 예쁜 사진을 찍을 수도 있습니다. 안에 들어가서 기도를 하지 않는다면 금방 사진만 찍고 나오면 되니 시내 관광 하면서 잠깐 들려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동은 그랩을 타고 했습니다.

코타키나발루 핑크모스크

핑크모스크로 불리는 UMS 이슬람사원은 대학교 내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핑크모스크는 안가도 될 것 같았는데, 그래도 여행 왔으니 가보기로 했죠. 일몰 시간에 그랩을 탔는데 차가 너무 많이 막혔습니다. 가급적 일몰 시간 전에 그랩을 타고 가시길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주차장에서 망고주스를 팔고 있었는데 망고주스가 참 맛있습니다. 주차장에는 망고주스 뿐 아니라 여러가지 음식도 많이 팔고 있었는데요. 특별한 날이라서 파는 건지, 항상 파는 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대학생들이 많이 사 가더라고요. 대학교 안에 있는 모스크라서 그런지 대학생들이 많아서 뭔가 생동감이 넘치는 느낌이었습니다.

코타키나발루 인기명소 핑크모스크 코타키나발루 인기명소 핑크모스크

솔직히, 사진으로 봤을 때는 색감도 정말 예쁘고 커보였는데요. 실제로 보니 그렇게 크지는 않더라고요. 사진을 잘 찍는 사람들은 더 예쁘게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저는 아이폰 기본 카메라로 아주 정직한 색깔을 담아왔습니다. 솔직히, 종교와는 상관없는 관광객 입장에서는 잠깐 들려보는 장소로 일정에 넣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너무 기대는 안하는 게 좋을 것 같고요.

그리고, 길이 잘 포장되어 있고, 경사가 많이 급하지 않아서 휠체어를 타고 이동하는 것도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코타키나발루 인기명소 핑크모스크 코타키나발루 인기명소 핑크모스크

대학교 정문에서 걸어가려면 좀 멀어서 택시를 타고 가면 되는데요. 날씨가 좀 선선하면 걸어갈 수는 있습니다.

야자수도 많고, 우리나라와는 다른 이색적인 풍경은 참 예쁜 것 같아요.

코타키나발루 인기명소 핑크모스크 코타키나발루 인기명소 핑크모스크

저는 갈 때는 그랩을 타고 갔고, 올때는 해질녘이라 많이 덥지 않아 도보로 이동했습니다. 도보로 이동하면 대학의 기숙사, 버스정류장 등 다양한 풍경을 보면서 내려올 수 있습니다. 정문 도착해서는 그랩을 타고 이동해야 합니다. 길이 너무 안좋거든요.

핑크모스크는 일년 내내 볼 수 있지만, 특히 일출 또는 일몰 시간에 방문하면 더욱 아름다운 사진을 찍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분홍빛이 서려 있는 푸른 하늘과 조화를 이루는 순간에 사진을 찍으면 더 예쁘게 나오거든요.

https://www.ums.edu.my/v5/

대학 홈페이지도 있어서 같이 첨부해 봅니다.

 

코타키나발루 여행에서 블루모스크와 핑크모스를 방문해서 예쁜 사진을 찍어보세요. 그런데, 저는 시간이 많이 없다면 블루모스크만 갈 것 같습니다. 더 웅장하고 색감이 예뻤거든요. 핑크모스크는 사진이 더 예쁜 곳인 것 같아요.

그러면 짧은 후기였지만, 참고하셔서 즐거운 여행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코타키나발루 맛집은 이전 글을 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코타키나발루 맛집 BEST 5(휠체어 타고 접근 가능한 식당 추천)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