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여행1. 휠체어 사용자를 위한 부산 기장군 오시리아 해안산책로 탐방기

안녕하세요! 휠체어 이용자로서 자연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장소, 부산 기장군 오시리아 해안산책로에 다녀왔습니다. 부산 기장군은 아름다운 명소도 많고 맛집도 많은 곳인데요. 그 중에서 오시리아 해안산책로는 최근에 간 여행지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이었습니다.

지금부터 오시리아 해안산책로 주차, 코스, 그리고 주변 카페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휠체어 이용자를 위한 오시리아 해안산책로 탐방

오시리아 해안산책로 주차

부산 기장군의 오시리아 해안산책로에 가기 위해 주차할 수 있는 곳을 두군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아난티 힐튼 부산’ 호텔 주차장(아난티타운)

아난티 힐튼 부산 호텔 안에는 카페, 의류 판매점, 서점 등 다양한 상점이 있는 아난티타운이 있습니다. 아난티타운을 이용하면 구매금액별로 무료주차를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커피 마시면 무료 주차가 가능하니 아난티 주차장에 주차하고, 가볍게 산책하길 추천드립니다.

  • 기본요금: 최초 1시간 5,000원(초과 10분당 1,000원)
  • 무료주차: 2만원 이상 구매-1시간 무료/ 5만원 이상 구매-2시간 무료/ 10만원 이상 구매-4시간 무료      

2. 오랑대공원 유료주차장

오랑대 공원에서 부터 해안산책을 시작할 수도 있는데요. 오랑대 공원에서 부터 산책할 사람은 오랑대 공영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 휠체어 이용자 주차 가능(장애인 차량 주차비 감면 대상)
  • 10분 마다 300원, 1일 최대요금 8,000원
  • 24시간 무인운영(카드 전용) *22시~익일 07시 야간시간 감면처리 불가 

오시리아 해안산책로 코스

저는 아난티 힐튼에 주차하고 오시리아 해안산책을 하고 커피를 마시고 돌아왔는데요. 아난티 힐튼 부산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해안산책로 영상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아난티 힐튼과 해안산책로 영상을 보고 싶으면, 아래 홈페이지 바로가기(아난티 힐튼 부산)를 눌러서 확인해보세요.

아난티 힐튼 부산

홈페이지바로가기

오시리아 해안산책로
오시리아 해안산책로 (2.1km)

 

오시리아 해안산책로는 아난티 힐튼 부산 건물을 끼고 해안가로 2.1km 조성되어 있었습니다. 저는 아난티 힐튼에 주차를 하고 아난티 타운 상점들 사이로 들어가서 해안가로 내려갔습니다.

오시리아 해안산책로 오시리아 해안산책로

카페, 식당이 있는 곳은 계단만 있기 때문에, 우측으로 이동해보시면 경사로를 찾을 수 있습니다.

오시리아 해안산책로 오시리아 해안산책로

경사를 따라 내려가면 탁 트인 아름다운 바다를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보면 정말 예뻐서 우리나라에도 이런 곳이 있구나라는 생각마저 들었습니다.

오시리아 해안산책로 오시리아 해안산책로

해안산책로로 들어 가려면 잔디가 깔린 공간을 지나가야 하는 데요. 약간의 턱이 있어서 안쪽으로 더 들어 갔더니 턱이 없는 곳이 나왔습니다. 돌이 깔린 길이라 조심해서 가셔야 합니다.

오시리아 해안산책로 오시리아 해안산책로

해안산책로는 휠체어를 타고 이동하기에 편리하도록 길이 잘 조성되어 있었습니다. 바닷바람을 맞으며 이동을 하니 ‘동암 마을’이 나왔습니다. 동암마을에는 횟집도 있고, 카페도 있었는데요. 다음에는 동암마을에 있는 횟집을 갔다가 잠깐 해안가에서 사진을 찍고와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오시리아 해안산책로

오시리아 해안산책로 근처 카페

오시리아 해안산책로를 거닐다보면 커피가 생각 납니다. 카페는 아난티 타운에 2개가 있고, 동암마을에도 예쁜 카페가 있습니다. 아난티 타운에 있는 카페는 두곳 모두 가봤는데요.

1. 아난티 타운 내 카페

  • 산 에우스타키오 일 카페
  • 이터널저니 카페

아난티 타운 맵

(이미지 출처: 아난티 힐튼 부산)

자세한 위치는 아난티 타운 지도를 참고 하셔서 찾아가시면 됩니다.

저는 산 에우스타키오 일, 이터널저니 카페 모두 가봤는데요. 이너털저니 카페는 책이나 소품을 구경할 수 있어서 시간 보내기 더 좋았습니다.

2. 동암마을 카페 ‘덕미’

해안산책로를 따라가면 동암마을에 덕미라는 카페가 나오는데요. 입구에 계단이 한 칸 있었습니다. 수제케이크가 유명한 곳이라고 해서 다음에 가보려고 사진 찍어 왔습니다. 덕미 카페는 직접 가보지는 못했으니 다른 분들 후기를 참고하세요.

주소: 부산 기장군 기장읍 동암해안길 77

오시리아 해안산책로

지금까지 부산 기장군에서 가볼만한 곳 중 하나인 ‘오시리아 해안산책로’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휠체어를 타고 이동하려면 접근성이 어떤지 미리 알아보고 가는 게 일상인데요. 제가 다녀와보니 오시리아 해안산책로는 휠체어를 타고 편리하게 산책할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휠체어 이용자가 편리하게 산책할 수 있는 곳이면 유아차와 동반하는 가족도 편리하게 갈 수 있겠죠?

다음에는 부산 기장군에 있는 접근성 좋은 식당과 카페를 소개 할게요.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 다 행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전글: 휠체어 타고 경복궁 한복 체험

휠체어 타고 경복궁 한복 체험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