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체어 타고 경복궁 한복 체험! 인코리아한복으로 특별한 날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휠체어 이용자로서 경복궁 근처에서 한복을 대여하고, 경복궁에서 사진을 찍은 경험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한복 스냅 사진을 보면 예뻐서 한번 한복을 입고 추억이 될 사진을 찍고 싶었거든요.

그런데 휠체어를 타고 있으면 한복 대여 장소에 대한 접근성이 안좋거나 갈아 입기 불편해서 쉽게 도전하기 어려운데요. 그래서, 제가 여러 검색 끝에 휠체어 이용자의 접근이 가능한 경복궁 한복 대여 업체를 찾아 한복을 대여하고 경복궁에서 사진을 찍고 왔습니다.

저의 경험을 참고하셔서 휠체어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예쁜 한복을 입고 사진을 찍어 보시기 바랍니다.

휠체어 타고 경복궁 한복 체험

휠체어 타고 한복 대여

휠체어를 이용하는 저는 경복궁을 방문하기 전에 한복 체험을 위한 업체를 알아보았습니다. 대부분 입구에 계단이 있거나 지하, 엘리베이터 없는 건물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그래서 포기하려던 찰나에 경복궁 근처 ‘인코리아한복’은 엘리베이터 있는 건물에 위치한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로드뷰로 입구를 살펴보고 예약을 해서 다녀왔습니다.

경북궁 한복

  •  인코리아한복
  • 주소: 서울 종로구 지하문로2길 20 3층(엘리베이터 있음)

경복궁 한복 경복궁 한복

인코리아한복은 3층에 위치해 있지만 엘리베이터가 있어서 휠체어를 이용하는 사람, 유아차를 동반한 사람 모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사장님 및 직원들 모두 휠체어를 탄 손님을 보고 불편한 표정을 한다거나 거부하는 모습 없이 친절하게 대응해주었습니다.

제가 간 날은 외국에서 온 단체 손님이 많더라고요. 다른 사람들이 입은 한복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했습니다.

경복궁 한복

엘리베이터를 타고 3층으로 올라가서 내리면 바로 인코리아한복 매장이 나옵니다. 엘리베이터에서 내려 좌측으러 돌면 개인 사물함이 있어서 중요한 개인 용품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입고 온 외투, 가방 등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경복궁 한복

인코리아한복은 한복에 어울리는 가방 등 다양한 소품을 대여하고 있습니다. 한복을 대여하면 가방을 무료로 빌려줘서 사물함 열쇠를 넣고 다니기 좋았습니다.경복궁 한복

인코리아한복의 가격표인데요. 전통, 테마, 공주, 왕비 테마에 맞춘 다양한 한복을 대여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왕비는 너무 화려해서 부담스럽더라고요. 그래서 테마, 공주 중에서 골라 입었습니다.

경복궁 한복

매장에는 이렇게 다양한 한복이 많이 있습니다. 사진에는 보이지 않는 안쪽까지 전부 한복이 옷걸이에 걸려있습니다. 남녀 한복이 모두 있으니 뭘 골라야할지 혼란스러운데요.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원하는 테마와 색깔을 말하면 직원분이 추천해주십니다. 한복을 갈아 입는 곳은 안쪽에 있는데요. 그렇게 넓지는 않아요. 그래서 저는 어쩔 수 없이 피팅룸 옆 구석에서 갈아 입었는데 직원분이 도와주셨습니다. 상의는 흰색 얇은 옷을 입고, 하의는 고무줄이 있는 바지를 입고 가서 그 위에 바로 입었습니다. 그래서 피팅룸 안에 안들어가도 입을 수 있었어요. 이렇게 입으면 여름에는 불가능할 것 같네요^^;;

경복궁 한복 경복궁 한복

그리고, 중요한 부분인데요. 네이버로 미리 예약을 하고 가면 한복에 어울리는 헤어를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올림머리 같은 건 혼자서 하기 힘든데요. 손놀림이 빠른 직원들이 여러 손님들의 머리를 예쁘게 만져주고 있었습니다. 저도 올림머리를 할까 고민하다가 긴 머리에 장식을 하기로 했어요. 실핀을 여러개 꽂아서 헤어를 완성해 주시고요. 경복궁에서 정해진 시간만큼 사진을 찍고 한복을 반납하면 헤어에 있는 실핀도 빼줍니다.

인코리아한복 예약

인코리아한복 예약 바로가기 링크를 걸어두겠습니다. 네이버로 미리 예약하고 가서 한복에 어울리는 헤어 서비스 꼭 받으세요.(2023년에 다녀와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경복궁 한복 스냅 촬영

한복을 대여해서 입고 경복궁으로 향했습니다. 가까운 거리에 있어서 이동에는 큰 불편함이 전혀 없었습니다. 한복을 입으면 경복궁 입장은 무료입니다. 장애인 복지카드가 있어도 경복궁 입장은 무료입니다. 하지만, 저는 한복을 입고 갔기 때문에 복지카드를 보여줄 필요 없이 바로 입장을 했습니다.

경복궁 한복 경복궁 한복

경복궁은 장애인 접근성을 고려하여 입구에 경사로를 설치해 두었습니다. 그래서 출입이 편리했습니다. 돌길은 다니기 불편했지만 옆길로 돌아갈 수 있는 경사로가 있어서 충분히 여기저기 다닐 수 있었습니다.

경복궁 한복 스냅

경복궁에서 한복을 입고 다니기 부끄러울 것 같아 조금 걱정을 했는데요. 정말 많은 사람들이 한복을 입고 다녀서 그런 생각들이 모두 사라졌습니다. 다양한 한복을 입은 사람들과 경복궁의 조합은 모두의 사진 속에 아름답게 자리할 것 같았습니다.

한복을 입고 경복궁을 누비는 동안, 경복궁이 주는 아름다움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한복 스냅 사진을 많이 찍었찌만, 얼굴이 나와서 올리지 않고 뒷 모습만 올리겠습니다.

휠체어로 경복궁 한복 체험

휠체어 이용자로서 경복궁 근처에 위치한 인코리아한복에서 한복을 대여하고, 경복궁에서 사진 촬영을 하는 특별한 경험을 했는데요. 한복을 입고 경복궁을 누비는 경험은 평소와는 다른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휠체어를 이용하는 장애인들도 한복을 편하게 대여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는 업체가 많아지면 좋겠습니다. 휠체어 이용자를 고려한 넓은 피팅룸이 필요합니다.^^

휠체어를 이용하는 사람들도 경복궁에서 아름다운 한복스냅을 찍을 수 있습니다. 용기내서 도전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의 소중한 경험이 한복을 대여하고 경복궁을 방문하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Leave a Comment